제주도는 5~6월이 되면 여러 가지 꽃들과 함께 날씨도 좋아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유명한 수국의 개화시기와 함께 명소까지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수국이 만발한 제주도 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수국이란? 수국 개화시기
초 여름이 시작되는 계절이 오면 수국의 개화시기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수국은 정말 신기하게도 토양이 산성일 때와 알칼리성일 때 꽃 색깔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5월 말이면 수국의 꽃봉오리가 올라오고 6월에서 7월까지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6월 한달가량 개화하는데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국은 일본 전역에서 키우기 시작한 장미목의 자주색, 파란색, 붉은색, 백색을 띠며 줄기가 1미터나 되며 편평한 꽃이 지름 10~15 cm 가 되는 생각보다 키가 큰 꽃입니다.
우아한 꽃이 인기가 많아 관상용으로도 키우고 차로도 마실 수 있습니다.
수국 꽃말
노란색 수국 : 짝사랑
분홍색 수국 : 진실된 사랑
파란색 수국: 냉정, 거만, 교만
보라색 수국 : 진심
흰색 수국 : 변심
수국 제주도 명소
우리나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수국의 명소는 제주도에 많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수국은 물이 많이 필요하고 통풍이 잘되어야 잘 자라기 때문입니다.
휴애리 수국 축제
4월 7일부터 진행되는 휴애리에서의 수국 축제는 봄, 여름 아울러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온실에서도 키워 오랜 기간 볼 수 있도록 해놓았기 때문입니다.
휴애리는 사유지로 이용요금이 있는데요, 성인의 경우 13,000원, 어린인 일 경우 1만 원이고 애완견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페 내부에는 입장 불가) 3자녀 이상일 경우 자녀의 입장료가 50% 할인되오니 증빙서류를 꼭 챙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유모차도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린 자녀와 함께 동행하시는 관람객은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수유공간도 있습니다. 하절기 입장 마감은 5시 30분까지 오니 방문할 때 방문시간 유의해주세요
제주 혼인지 수국 명소
몽환적인 느낌의 수국이 가득한 혼인지를 아시나요? 연못이 있고 야외 노지에 수국이 정말 흐드러지게 펴있어서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제주도 동쪽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혼인지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6월 초 정도에 가면 야외에서 자란 수국이 만발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기 때문에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말씀드린 대로 야외 노지에서 자란 수국이기 때문에 6월 중순이 넘어가면 시든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되도록 혼인지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시기를 맞추어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종달리 수국길
6월에 제주도를 드라이브하다 보면 만나볼 수 있는 종달리 수국길입니다. 이곳 또한 야외 노지에서 피어난 수국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시기를 잘 맞추어 가시다 보면 멋진 수국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57-3
혼인지라던가 휴애리보다는 길거리에 피어난 수국이라 많은 기대를 하신다면 살짝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자연이 만들어낸 수국이 1km 정도 긴 도로에 자라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드라이브를 하다가 모두 멈추어 사진 찍게 만드는 예쁜 길입니다.
카멜리아힐 수국 명소
유명한 카멜리아힐에서도 수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목원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나무와 꽃도 볼 수 있으며 제주도 자생식물 250여 종까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6만 평이라는 큰 규모에 가득가득 차 있기 때문에 아름다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추천글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