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왔습니다. 봄에는 여러 봄꽃이 열리고 축제나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오늘은 추운 겨울인데도 꽃잎이 피어나는 홍매화 유명한 곳을 알려드리고, 그에 대한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홍매화 개화시기
보통 매화는 늦은 겨울에 피는 꽃입니다. 2월 말에 꽃봉오리가 올리 오기 시작하여 3월이 되면 꽃이 피어나기 시작합니다. 오늘 경칩인데요, 이제 봄이 시작되는 절기라 오늘부터 낮 기온이 오르고 홍매화가 이곳저곳에서 피어날 듯합니다. 조금 더 개화시기를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좀 더 전문적인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홍매화 피는 곳 _ 서울 봉은사
서울 봉은사는 삼성동에 있는 절인데요, 봉은사에서도 홍매화를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면서 잠시 눈길을 끄는 봉은사에서의 홍매화를 감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홍매화 피는 곳 _ 통도사
세계문화유산 통도사에서는 요즘 때이면 홍매화가 피어납니다. 통도사에서는 템플스테이도 여유롭게 지내다 올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있는데요, 홍매화가 피어나는 시기에 템플스테이 어떠실까요?
홍매화 켜는 곳 _ 광양 매화축제
매화가 피어나는 시기에는 축제가 열리곤 합니다. 매화축제는 광양이 유명한데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쉬어갔던 축제가 다시 기지개를 피는 것 같습니다.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광양 매화축제 즐겨보시면 어떠실까요? 매화를 눈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공연이나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기간 더불어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홍매화 피는 곳 _ 화엄사
홍매화보다 더 깊은 색을 내는 흑매화로도 불리는 꽃이 피는 화엄사입니다. 홍매화가 넓게 펼쳐져 있는 화엄사에서는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청소년 홍매화 백일장이 열린다고 합니다.
홍매화가 피어있는 화엄사 경내 화엄원, 보제루, 각황전, 대웅전에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분들은 많은 참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결해 놓았습니다.
홍매화 피는 곳 _ 탐매마을
탐매마을은 순천에 있는데요, 남도에서는 현재 매화가 봉긋하게 피어져 있어 한창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벽화로 예쁘게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 일 것 같은데요, 탐매마을에서도 홍매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순천 탐매마을에서는 1000그루가 넘는 매화가 심어져 있기 때문에 봄기운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순천 탐매마을로 발걸음을 옮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추천글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