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양도세를 계산할 때 필요한 양도세율표, 오늘은 이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동산을 사고 파는 과정에서 판 사람이 수익이 발생할 때 내는 세금인 양도소득세 모두 알고계시나요? 여기서 이 수익이 과세표준이 되어 세율을 곱하면서 양도소득세를 계산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양도세율표,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부동산 양도소득세율표
보통 양도세는 주택의 수, 주택 위치, 주택 실거주 기간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계산합니다. 이로 인해 주택의 수가 적을 수록, 주택 위치가 도심이 아닐 수록, 실거주 기간이 길 수록 실제 거주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부동산 양도세가 줄어들게 되는데요,
아래 표를 통해 양도소득세율 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양도소득세 기본세율
이처럼 기본세율을 살펴볼 경우 1,400만원 이하 구간에서는 양도세율이 6%가 적용됩니다. 만약 10억원을 초과하는 이익을 냈을 경우 거의 45%에 해당하는 세율이 곱해지는 것 입니다.
다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양도세율표가 부동산에 적용될 경우 아래 세율을 더 체크해봐야 합니다.
부동산 양도세율표
1년 미만 보유했다면 기본세율에 추가적으로 세율이 더해져서 곱해야 합니다. 보유기간이 2년이상, 그리고 부동산 1개만 보유시 기본세율이 적용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내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위치, 보유기간, 부동산가액 등을 참고해서 계산이 되는것 입니다.
여기서 주택 수가 2채 이상일 경우 부동산 양도세율을 더 부과됩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부동산관련 세율을 더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비과세 및 중과여부 체크
다소 복잡한 부동산 양도세율은 이처럼 계산하기가 어렵습니다. 정부는 2채 이상 갖고있는 부동산 보유자에게 간편한 방법으로 계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채 이상이지만 일시적으로 판단될경우 비과세로 감면해주기도 하는 것 인데요, 아래 버튼을 통해 비과세에 해당하는지, 중과여부에 해당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